단절된 코로나시대가 중독에 미치는 영향

2021.01.20 조회수:1175
단절된 코로나시대가 중독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시대, 중독행동 어디까지 알고 있니?

사람들 간의 교류가 줄어든 코로나 시대에 중독행동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 함께 퀴즈를 통해 알아볼까요?

START!! 코로나시대의 중독 O X 퀴즈

코로나시대의 중독 O X 퀴즈. Q1. 코로나 시대의 홈술은 잘못된 음주 습관 유발가능성이 적다. 정답:X 설명: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로움을 쉽게 느끼고, 알코올 의존이 높아질 수 있는 코로나 시대에는 홈술 빈도가 높아져 잘못된 음주 습관이 생길 수 있어요. 음주의 빈도는 주2회 (하루 2잔) 이내 로 유지해 건강하고 슬기로운 음주습관을 만들어 보아요.

코로나시대의 중독 O X 퀴즈. Q2. 코로나 우울을 겪는 사람일수록 디지털 매체에 과의존 위험성이 높다. 정답:O 설명: 중독 포럼에서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우울,불안, 불면 등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디지털 매체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울과 불안이 늘어날수록 디지털 매체를 멀리하고, 홈트와 같은 실내운동으로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시간을 쓰도록 합니다.

코로나시대의 중독 O X 퀴즈. Q3. 디지털 중독행동에 빠졌던 사람도 코로나가 종식되면 중독행동에서 쉽게 좋아진다. 정답:X 설명: 중독행동이 평소에 많았던 사람은 코로나 이후 중독행동이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중독해동에 빠졌을 때 벗어나기 어려우므로 중독행동에 유의하고,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세요.

코로나시대의 중독 O X 퀴즈. Q4. 중독은 판단력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이다. 중독은 어떤 행동의 결과로 얻게되는 보상에 대해 학습하는 체계를 갖춘 보상체계의 질병입니다. 단기적인 보상을 얻기 위해 장기적인 보상을 포기하여 득보다는 실이 많은 행동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중독행동이 악화된다면 정신건강 점누가와 상담 혹은 치료를 통해 마음건강을 되찾기를 희망합니다.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의 4유형마크_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금지, 변경 금지

이전글
코로나시대에 소진되지 않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코로나우울 새롭게 바라보기
다음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시나요?

    정신건강서비스 이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고객문의

    Top

    빠른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