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시대, 중독행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21.06.10
코로나시대, 중독행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제한적인 감정소통만 하고 있는 우리... 코로나로 인해 단절된 관계는 중독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애착행동은 옥시톡신 분비 상승, 도파민분비 촉진 상승, 사회적 거리두기로 애착행동이 줄어들면 옥시토신 분비 저하, 도파민을 채우기 위한 행동 상승(음주, 폭식, 과도한 도박, 무절제한 쇼핑 등)중독행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가져야할 자세는?코로나로 인해 깨진 생활의 리듬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수면생활, 낮시간은 가벼운 신체활동, 게임 혹은 인터넷은 1~2시간 이내가까운 사람과 서로가 겪는 어려움을 공유합니다. 부모님, 배우자, 가족 ,친구 등 자신이 믿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어려움을 공유하여 더 단단하고 건강한 애착 관계를 형성합니다. 직접 대면이 아니더라도 감정적인 소통을 합니다. 전화나 문자, 화상통화라도 괜찮아요. 상대방과 대화를 할 때 따뜻한 말 한마디와 안부 묻기로 대화를 시작하도록 합시다. (그림)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시나요?반복되는 중독행동 NO 다른 활동에 집중! 집은 음주, 인터넷, 게임 몰입장소가 아닌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는 대화의 장소 등으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코로나로 인한 상호간의 관계 단절로부터 중독행동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애착을 기반으로한 도전사회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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